본문 바로가기

낚시 전략, 장비, 채비 이야기.

Raven Matrix 스핀테스트

Raven Matrix. 내가쓰는 센터핀릴 이다.
캐나다 온타리오의 회사인 Raven 에서 나온 센터핀 릴중 가장 최하위 모델이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고, 최하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쓰면서 불만을 느낀적이 없는것 같다.
마니토바에 갔을때 형님이 쓰시던 존밀러를 포함한 수제릴 삼종세트를 돌려봤지만, 오히려 무겁기만 할뿐 특별히 좋은점을 느끼지 못하였다.

그동한 궁금했던 레이븐 메트릭스 스핀테스트를 해보았다.



적어도 5분은 돌아줄거란 예상을 깨고 4분여만에 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유투부에 올라와 있는 킹핀 임페리얼의 동영상을 보면 7분을 넘게 돌던데,
역시 저가형과 고급형의 차이는 있는듯 하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두배가 넘을을 계산해볼때 메트릭스가 그렇게 나쁘다고 볼수만은 없을것 같다. 게다가 메트릭스는 제일 하위 기종임을 가만해볼때 레이븐도 상위기종으로 가면 더 낳은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가 싶다.

개인적으로 레이븐 브랜드를 좋아한다. 캐나다 온타리오 브랜드라 더 가깝게 느껴지는 것도 있고, 망가졌을때 AS도 쉽기 때문이다. 지난가을 낚싯대가 부러졌던 적이 있었는데 레이븐에 전화한후 쉬핑을 보낸지, 2주만에 새걸로 교체해서 보내주어서 상당히 놀랐었다.
게다가 레이븐 제품은 메드인 코리아라고 하니 조금더 정이 간다고 해야하나...

앞으로 여유가 생기면 지루미스 낚싯대를 사지 않을가 싶지만, 릴은 아마도 레이븐을 계속 쓸거같다. 레이븐에서도 코일 가이드를 장착한 모델을 출시해준다면 지루미스를 살필요가 없을텐데 계획이 없는지 궁금하다....